당신에게 물은 어떤 의미인가요?
'물'
여러분은 이 단어를 들으면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우리가 마트에서 사서 컵에 따라 마시는 물?
아니면 해외 여행지에서 본 에메랄드 빛 바닷물?
이처럼 '물'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생각나는 이미지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곤 할텐데요,
위의 사진을 보면 어떤 물이 떠오르시나요?
그동안 우리가 보았던, 마시던 물과는 많이 다르죠.
딜리워터는 이 '물'이 누군가에겐 특별한 의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불과 2년 전 유엔 환경계획(UNEP), WHO, 유엔아동기금(UNICEF) 등에서 발표한 자료 등에 따르면 세계 인구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22억명이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세계 인구의 40%인 30억 명은 가정 내에서 손을 씻을 수 있는 위생시설이 없어 상수원을 가야 하는데 최소 20억 명이 의존하는 상수원은 분변으로 오염되어 있고, 그마저도 집에서 왕복 30분 이상을 걸어 가야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이보다 더 먼 거리를 걸어서 생수통에 식수를 채워와야 하는 아이들은 간혹 집 근처에 있는 강가에서 오염된 강물을 마시곤 합니다. 위의 사진의 아이도 오염된 강가에서 갈증을 해소하고 있죠.
이런 상황에서 하루 평균 800명 이상, 연간 30만명의 5세 미만 어린이가 안전한 식수, 위생적인 화장실 등이 없어 설사병으로 숨지고 있는데요,
분쟁 지역에서는 5세 미만의 어린이가 직접적인 폭력에 의해 숨지는 경우보다 안전한 식수와 위생시설 부족으로 죽는 경우가 20배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국제사회는 매년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이나 후원을 통해 이러한 물 부족 관련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합니다.
최근 많은 기업에서도 해결책을 찾아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소비자 개인이 참여할 수 있는 관련 캠페인이나 이벤트도 다수 진행하곤 했죠.
딜리워터도 지구촌 모든 국가의 아이들이 깨끗하고 맑은 물을 마시게 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가겠습니다.
맛과 건강 모두 놓칠 수 없다면?
내 몸을 위한 달콤한 선택! 딜리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