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9. 29. 19:34ㆍ건강을 더하는 다이어트 상식
안녕하세요 딜리워터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다이어트 열풍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중국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1인 가구의 확산과 비만 인구 증가, 장시간 근무자 등으로 다이어트 간편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에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 한국산에 대한 호의적인 인식과 가격이 높더라도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 간편식을 선호하는 이유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브랜드라면 국내기업의 현지 진출도 긍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 코트라 톈진무역관에 의하면, 앞서 말했듯이 중국은 최근 1인 가구의 비중이 증가하고 일평균 근무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근로자가 늘어나면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고 해요.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2020년 이후 정부가 ‘건강한 중국’을 목표로
체중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다이어트 간편식의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지겠죠?
CBNData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19년 2,837개였던 중국 다이어트 간편식 브랜드는
2020년 3,540개로 25%가량 증가했습니다. 중국 역시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단백질 쉐이크나
다이어트 간식 등을 개발하는 브랜드와 저칼로리 인스턴트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브랜드가 있고,
각각의 특색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다이어트 간편식은 즉석면, 즉석덮밥입니다.
2019년에 출시한 다이어트 식품 전문 브랜드 '차오지링'은 다이어트 보조 간식에서 시작해
한 끼 식사를 330kcal에 맞춘 즉석면, 즉석밥 등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차오지링은 2년 만에 월평균 매출액 1,000만 위안을 돌파하며
지금도 2,00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점차 과열되는 다이어트 식품 시장 속 차별성을 띠기 위해 여러 기업에서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승부를 보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DONGCHI'는 요일별 다이어트 세트 메뉴를 개발했는데
코로나 영향 속에서도 2020년 3월 매출액 1000만 위안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또 산베이지, 쑤안차이위 등의 브랜드는 육류, 생선으로 조리한 중식 요리도 출시했고,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칼로리 수치를 제품에 크게 표시한 콩카찬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 관련 식품 사업에 호황이 계속되다보니
이제는 식품회사가 아닌 기업에서도 발벗고 다이어트 식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최근 중국 헬스 어플리케이션 'keep'에서 다이어트 간편식 시장에 발을 들이고 있다고 해요!
keep은 건강 측면을 강조한 즉석 곤약 면요리, 고단백질·저지방의 쇠고기 볶음요리,
귀리 영양죽 등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습니다.
식품시장에서의 인지도가 덜한 대신 Keep은 기존 운동 코칭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서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한 식품 사업임에도 출시하자마자 판매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오늘날 중국의 다이어트 식품시장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체감이 되시죠?
이에 중국 현지 수입식품 전문 유통업체 관계자는
“중국 소비자들은 다이어트 간편식을 저렴한 가격보다 다이어트 효과와 맛을 기준으로 선택하고,
수입 다이어트 간편식의 가격은 상대적으로 높지만 품질 및 안전성이 우수하기에
시장진입에 유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유의할 점을 언급했습니다.
먼저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다이어트 간편식에 대한 부작용입니다.
많은 영양학·운동학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면서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잘못된 음식 섭취 방식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또 중국 정부에서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이어트 간편식의 설탕, 소금 등의 첨가 비중 등을 표기하는
과학적인 다이어트 판정 기준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중국 식품기업들은 첨가 비중의 표기를 준비 중이며 간편식의 종류를 확대하고
연령별, 대상별 신제품을 출시해 더욱 세분화될 시장을 개척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13억 인구를 보유한 중국이 빠져있는 다이어트 간편식 시장이 더욱 확대되어
전세계적으로 건강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는 생활이 보편화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해요!
참, 딜리워터도 달콤하게 수분까지 가득 충전할 수 있는 0칼로리 다이어트 음료인 거 다들 아시죠?😉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무설탕 0칼로리 다이어트 음료 딜리워터로
건강하고 달콤하게 다이어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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